본문 바로가기
어플

스마트폰에서 HTML 파일 보기(Html Reader)

by 전자남성 2020. 6. 2.

사진=펙셀스

 스마트폰에서 HTML 파일을 열어보려 했지만 열리지 않는 경험 한 번쯤 해보셨을 겁니다. PC와 다르게 스마트폰에서는 HTML 전용 어플을 사용하면 HTML 파일을 사용하기 굉장히 편리합니다.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리고자 하는 어플은 Html Reader입니다. 이번 어플도 안드로이드 전용 어플입니다.

 

1. 구글 플레이에서 html을 검색합니다. 가장 상단에 나오는 HTML Reader/ Viewer를 설치합니다.

2. 설치가 다 끝나면 Html Reader를 엽니다. 다음과 같은 Privacy Policy 팝업 창에 나오는데, 가볍게 ACCEPT 눌러주시면 됩니다.

 

3. Html Reader 작업 허용 팝업창이 뜨면, 또다시 허용을 누릅니다.

4. 드디어 메인화면이 나옵니다. 최상단 Html Reader 아래 스마트폰 모양과 SD카드 2개 모양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모양은 스마트폰 내장 저장공간입니다. 스마트폰에 SD슬롯에 SD카드가 꽂혀있다면 SD카드 공간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여기서 그냥 스마트폰 내장공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갤럭시 폰의 경우 외부에서 받은 파일의 대부분은 'Download' 디렉터리 안에 있습니다. , 해당화면의 'Download'를 누르면 됩니다. 저는 Download 디렉터리 안에서 미리 준비해 둔 '연습.html'을 열어보겠습니다.

 

 

5. '태그연습중'이라는 html이 열립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html을 열어봤습니다.

 

아래 코드는 제가 간단히 만든 연습.html 코드입니다.

<HTML>

<HEAD>

<TITLE> 태그연습중</TITLE>

</HEAD>

<BODY>

<B> 이곳은 태그 연습중인 페이지입니다. </B><P>

나의 블로그로 바로가기 클릭</a> <P>

<B>태그 연습중인 공간입니다</B>

</BODY>

</HTML>

 

6. html을 여는 데서 그치지 말고 Html 코드를 어플에서 직접 열어보겠습니다. 화면 상단 '태그연습중' 옆에 ‘</>’표시를 누르면 다음과 같이 코드가 나타납니다. 하지만 한글이 깨져있습니다. 제가 <HEAD> 안에 <meta charset="utf-8">을 안 넣어서 깨진 상태로 보입니다. 여기에선 스마트폰에서 html 코드를 봤다는 사실에 의의를 두겠습니다.

7. 최우 측 상단을 누르면 Search text, Recents 등의 부가 기능이 나옵니다.

8. 먼저 Search text를 누르면 코드 내에서 Search 팝업창이 뜹니다. 예를 들어 https를 해당 코드에서 찾으면 해당 코드가 하이라이트 표시됩니다. 코드량이 많을 때는, Search test 기능으로 간편하게 코드를 검색할 수 있습니다.

9. Recents는 최근 열어본 html의 <TITLE> 명입니다. <TITLE> 태그연습중 </TITLE>이라고 코드를 만들었기 때문에, Recents에 '태그연습중'이라고 표시되고 있습니다. 처음에 Html 파일 이름은 연습.html로 만들었습니다. 이 점 체크하시기 바랍니다.

Html Reader를 간단히 리뷰해봤습니다. 추가적으로 연습.HTML 파일과 연습.TXT 파일도 함께 첨부했습니다. 유용하게 사용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연습.html
0.00MB
연습.txt
0.00MB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