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플

1분이면 배울 수 있는 다운로드 링크 생성방법 (구글 드라이브)

by 전자남성 2022. 1. 24.

파일이나 문서 또는 용량이 적은 프로그램을 공유할 때 어떻게 하시나요?

뭐, 클라우드나 USB 등을 사용하셔도 간단히 공유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런데 여러분 모두 링크를 눌러서 구글 드라이브에서 다운로드한 적 한 번쯤 있지 않으신가요?
그래서 이번엔 구글 드라이브 파일 링크 사용법에 대해 간단하게 리뷰해보고자 합니다.

1. 구글 메인 페이지에서 구글 드라이브를 선택합니다.


2. 구글 드라이브에서 원하는 파일을 선택 후 '링크 생성'을 누릅니다.



3. 해당 링크 보기에서 '링크 복사'를 누른 후 완료를 눌러줍니다.


4. 이제 원하는 페이지에 방금 복사한 링크 [컨트롤+V]로 붙입니다. 이제 복사된 링크를 타고 다른 사람이 다운로드할 수 있게 됩니다. 저는 이번 글에 링크를 붙였습니다.

 

https://drive.google.com/file/d/1641MC-cu1suIuXmzcl7_zugqlW8fL47c/view?usp=sharing 

 

#55-1 신난 양말 2분 30초 | 저작권 없는 BGM 상업적 사용 가능 | No Copyright | 어린 시절 비지엠.mp3

 

drive.google.com

5. 다음과 같은 페이지가 나오면 링크되어있는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나 카페를 운영하다 보면 간단한 문서나 가벼운 사진을 공유할 일이 많이 생깁니다.

해당 플랫폼에서 파일을 공유해도 됩니다. 그러나 피치 않을 때는 구글 드라이브를 많이 사용하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페이지를 만들어 보게 됐습니다.

간단하지만 해보지 않으면 모를 유용한 정보라고 생각해서 가볍게 공유해봅니다.

댓글